동구 정다운어르신복지관(관장 윤경환)은 지난 2025년 4월 5일(토)요일, 제 17회 흥룡가마 벚꽃놀이 행사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홍보캠페인을 성황리에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봄비가 내리는 와중에도, 만개한 봄꽃의 정취를 느끼고 다양한 공연과 체험부스를 즐기기 위해 많은 지역주민분들이 나와계셨습니다.
직원들은 복지관 리플릿 배포, 프로그램 참여 신청 안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주민들과 소통을 이어나갔으며, 약 100여명의 지역주민에게 소정의 기념품(홍보물품_볼펜, 물티슈, 핸드타올)을 전달하며 캠페인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였습니다.
복지관의 특화사업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노인맞춤돌봄특화서비스’, ‘케어뱅크’,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사업을 홍보하고,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도움을 필요로 하는 대상자를 함께 발굴할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민관협력 돌봄체계 활성화사업의 일환)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윤경환 관장은 “이번 벚꽃놀이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복지관의 존재와 역할을 보다 가깝게 소개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동구 정다운어르신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홍보캠페인을 계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