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구 정다운어르신복지관(관장 윤경환)은 12월 12일, 11월 신규 회원 14명을 대상으로 신규 회원 오리엔테이션 ‘허그교실’을 진행하였습니다.

‘허그교실’은 신규 회원들에게 복지관의 다양한 서비스와 시설을 소개하고, 이용 규칙 및 절차를 안내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복지관 소개, 이용 및 이용자 수칙 안내, 주요 안내사항 전달, 질의응답, 기관 라운딩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기관 라운딩을 통해 신규 회원들은 복지관 내 주요 시설과 프로그램 운영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복지관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개인적인 궁금증을 해소하며 복지관 이용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참여 어르신들은 “복지관을 처음 방문했을 때는 낯설었지만,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친숙해지고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며 만족감을 표현했습니다.
윤경환 관장은 “허그교실은 신규 회원들이 복지관의 다양한 서비스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첫걸음입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복지관을 이용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동구 정다운어르신복지관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과 삶의 질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